배우고, 전달하고

백신 패스 관 도입 한 달 만에 영화관 취식 금지. 극장 및 공연장 방역 패스 적용

웬델 2021. 12. 15. 17:20
반응형

11월 영화관 별 백신 패스관 운영 그러나..

11월 단계적 일상 회복 1차 개편에 따라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등 영화관들이 백신 패스관을 운영했었습니다. 정부 방역정책에 따라 백신 접종 14일이 경과된 사람 또는 48시간 내 PCR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은 사람에 한해서 백신 패스관에 입장이 가능했으며, 상영관 내 식/음료(매점 판매 제품 등) 취식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영화관 취식이 한 달 만에 다시 금지되었습니다. 12월부터 영화관 내 모든 음식물 취식이 금지되었습니다. 일상 회복으로 연말 특수를 기대했던 극장가는 실망이 큰 분위기입니다. 연말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메트릭스-리저렉션' 등 블록버스터급 영화가 개봉 예정이었습니다. 

12월부터 바꿔 백신 패스 영화관

영화관의 백신 패스는 그동안에 일반관과 백신 패스관을 따로 나누어 운영하였습니다. 그러나 12월부터 전국 모든 영화관 및 공연장에서 백신 패스 시행이 의무적으로 적용되어, 백신 2차까지 접종 완료된 사람 또는 48시간 내 PCR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은 사람들만 모든 영화관 및 공연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영화관 내의 취식도 금지입니다. ( 물 또는 무알콜 음료수는 가능합니다.)

접종 완료 확인 방법

영화관 및 공연장에서 백신 패스 시행으로 인해 접종 완료를 확인해야 합니다. 많은 시설에서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네이버의 QR코드, COOV앱 나의 증명서, 보건소에서 발급받은 접종 완료 증명서, 예방접종 완료 스티커 등으로 접종 완료를 확인하고 시설을 이용해야 합니다. 청소년일 경우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아도 입장이 가능하지만 학생증 또는 등본을 제시해야 합니다.

CGV 백신 패스관 의무적용 안내(CGV 홈페이지 참조)
CGV 백신 패스관 의무적용 안내(CGV 홈페이지 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