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전달하고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쉽게 알아내기!(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웬델 2022. 1. 5. 22:18
반응형

카카오톡(카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

누군가에게 카카오톡(카톡)을 차단당한 적이 있으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또는 카톡을 보냈는데 1이 계속 사라지지 않아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건 아닐까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럴 때 상대방이 카톡을 차단했느지 확인하는 방법들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2가지입니다.

송금 표시 확인하기

카톡 차단에는 메세지 차단과 메세지와 프로필까지 비공개를 하는 차단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상대방이 프로필까지 비공개로 차단한 경우입니다.

카톡 프로필 공개 시카톡 프로필 비공개 시
카톡 프로필 공개 시(왼쪽)와 카톡 프로필 비공개 시(오른쪽)

카톡 프로필이 공개가 되어 있을 경우 왼쪽 사진처럼 송금 표시가 되어있고, 프로필 사진도 있습니다. 그런데 카톡 프로필까지 비공개로 차단하였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송금 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프로필도 기본 프로필로 보이게 됩니다. 만약에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했는데 송금 표시도 없고 프로필도 기본 프로필로 되어있다면, 상대방이 메세지 차단뿐만 아니라 프로필까지 비공개로 차단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메세지만 차단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밑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번호 삭제하고 추천 친구 목록 확인하기

두 번째 방법은 상대방 번호를 삭제하고 추천 친구 목록으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조금 복잡할 수 있으니, 자세히 봐주세요.

상대방 번호 삭제하기1상대방 번호 삭제하기2
상대방 번호 삭제하기

먼저 스마트폰 연락처에서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삭제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연락처에 들어가서 삭제할 상대방 이름을 입력(왼쪽 1)하고, i 버튼을 클릭(왼쪽 2)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더보기를 클릭(오른쪽 1)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오른쪽 2)하여 삭제를 합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차단하기1카카오톡 상대방 차단하기2
카카오톡 상대방 차단하기

이제 카카오톡에 들어가셔서 상대방 이름 또는 카톡명을 꾹 눌러 주 고면(왼쪽 1), 이름 변경, 숨김, 차단 창이 뜨는데 차단을 클릭(왼쪽 2) 줍니다. 그다음에 뜨는 창에서 확인(오른쪽 사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일 경우입니다. / 아이폰일 경우 상대방 이름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당기면 차단 버튼이 나옵니다.) 

카카오톡 친구관리 들어가기카카오톡 차단친구 관리 들어가기
카카오톡 친구관리에서 차단친구 관리 들어가기

이제 다시 상대방 차단을 해제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환경설정(톱니 모양)을 눌러서 친구 관리를 클릭(왼쪽 사진)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 차단 친구 관리를 클릭(왼쪽 사진)합니다.

차단친구 해제하기친구 추가 취소
차단친구 해제하고 친구추가 취소하기

차단 친구 관리에 들어가면 상대방 이름 옆에 관리를 클릭(왼쪽 1)하고, 나오는 창에서 차단 해제를 선택(왼쪽 2)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왼쪽 3)합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차단이 해제되고 친구를 추가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여기서 꼭 취소(오른쪽 사진)를 눌러야 합니다. 

친구 관리 다시 들어가기친구 목록 새로고침
친구 관리에 들어가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 누르기

다시 친구 관리에 들어가서(왼쪽 사진)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줍니다.(오른쪽 사진) 꼭 새로고침을 해주셔야 합니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보세요 누르기상대방 찾기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누르고 상대방 찾기

카카오톡 첫 화면에 추천 친구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을 눌러주세요.(왼쪽 사진) 다음 창(오른쪽 사진)을 확인해보시면 추천 친구들이 떠 있는데 여기에서 상대방의 이름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만약에 상대방의 이름이 없다면 본인을 차단한 것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상대방 이름이 있다면 차단을 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카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혹시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반응형